블랙핑크 로제 기네스 2개 부문 등재라는 기사가 있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지난번 기사에서도 사이 기록을 깼다는 기사가 있었던 것 같은데요.
뉴스 내용입니다. 그룹 블랙핑크 로제가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로 기네스 세계 기록 2개 부문에 공식으로 등재되었다고 합니다. 영국 월드 레코드는 지난 9일 홈페이지를 통해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 뮤비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K팝 솔로 아티스트의 유튜브 영상으로 공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로제 기네스에 등재된 뮤비는 온 더 그라운드라는 뮤직비디오로 공개 첫 날 유튜브에서 4160만 뷰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k팝 솔로 아티스트인 싸이의 강남스타일(3600만 뷰)의 조회수를 약 8년 만에 경신한 것이라고 기네스는 밝혔습니다.
로제는 블랙핑크 그룹과 쏠로 모두 빌보드 글로벌 차트 1위를 차지한 최초의 아티스트임을 인정받았습니다. 온 더 그라운드는 세계 200여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을 토대로 순위를 결정하는 빌보드 글로벌 정상에 오른 바 있습니다.
이로써 로제는 지난해 10월 발매한 블랙핑크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러브식 걸즈에 이어 빌보드 글로벌 차트 두 번째 1위곡을 보유하게 된 셈입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 측은 로제의 기네스 타이틀 획득을 축하한다면서 솔로 아티스트로서 세운 커리어의 시작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유튜브에서 총 27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한 블랙핑크의 구독자 수도 꾸준한 상승세를 타며 현재 600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는데요 이 역시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독보적 1위이자 유튜브 내 아티스트 전체 톱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를 빠르게 따라잡고 있는 수치입니다.
대한민국 k-pop의 위상을 높여주는 로제 기네스 등재 화이팅입니다.
*로제*
1997년 2월 11일생(24세)
뉴질랜드 출생, 호주 출신
국적 대한민국+뉴질랜드 이중국적
블랙핑크의 메인보컬, 리드 댄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