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룸 위너의 보컬 강승윤이 첫 솔로 앨범 페이지(PAGE)를 냈는데요. 글로벌 주요 차트에서 정상을 밟으며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입증했다고 합니다. 여러 차트에서 강승윤 1위를 했다는군요.
강승윤의 솔로 앨범 페이지는 지난 29일 발매 첫날에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멕시코 등 아이튠즈 18개국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앨범에서 강승윤은 12곡 전곡을 작사 작곡했으며, 타이틀곡 아이야는 나이가 들수록 갖게 되는 책임감과 어른이 되어야 한다는 부담감에 관한 노래이며, 그의 고민과 성장과정이 녹아있다고 합니다.
강승윤의 소속사 YG엔
터테인먼트는 30일 타이틀곡 아이야(IYAH)의 뮤비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는데요. 뮤비 내용은 과거 학창 시절을 연기하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과거에 느낀 점과 지금 현재 내가 느끼는 감점이 달라졌다며 성숙한 사람이 된 것 같다고 했습니다. 한편 뮤비 내에서는 위너의 멤버 송민호가 특별 출연해 어깨를 툭치며 마이크를 건네는 장면도 연출되었으며, 승윤이가 고생한 걸 알기에 더욱 응원한다면서 남다른 우정을 선보였습니다.
강승윤
1994년1월21일생, 부산 출생
강승윤은 어릴 적부터 노래 부르는 걸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 진학 후 보컬학원에서 3개월 수업을 들은 시점에 슈퍼스타 K2에 도전한다는 친구를 따라서 참가했는데요. 2차 예선에서 좋은 평을 얻고 3차 예선에 진출한 후에 슈퍼위크를 통과했습니다. 마지막 무대인 '본능적으로'가 대히트를 치며 K2에서 떠났습니다.
이후 YG에 연습생 신분으로 들어갔고 위너의 리더가 되었지요. 배우로도 활동했는데요.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서부터 프로듀사,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에 출연했는데요. 저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엄청 재밌게 봤었는데요 강승윤이 가수인지는 몰랐고요 그냥 배우인 줄 알았습니다. 그 정도로 연기를 잘했지요.
이상으로 강승윤 1위 첫 솔로 앨범을 축하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